• 최종편집 2024-05-22(수)
 

125, 2023 성남시 ESG도시 비전선포식 및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열려

자원봉사 유공 표창, 송년음악회, 경품추첨 이어져 

 

 

유엔이 정한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125)을 기념하는 2023 성남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가 오는 125일 오후 2시부터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린다.

 

 성남시(시장 신상진) 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열리는 이날 기념행사에서는 ‘THE조은봉사회의 황혜정 님을 비롯한 116명이 자원봉사 유공으로 성남시장 표창 등을 수상하고, 아울러 ‘2023년 성남시 자원봉사 우수사례 경진대회수상자들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시민 중심의 ESG도시로 발돋음하는 성남시 비전선포식이 자원봉사자들의 지지와 성원속에 함께 열려 행사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ESG란 각각 Environment(환경), Social & Safety(사회와 안전), Goveronance (의사결정구조)의 약칭으로, 환경, 사회책임경영, 윤리투명경영 등 사회적 가치의 의미를 담고 있다. 성남시는 ESG도시 성남의 추진 방향으로 친환경 라이프 선도(E) 시민의 건강과 안전(S) 투명한 책임행정(G)에 두고 있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날 부대행사로 열리는 식전행사와 송년음악회에는 태평2동의 타울림난타팀 등 시민 예술단에서부터 원로 탤런트이자 색소포니스트인 송경철씨의 색소폰 공연까지 성남을 사랑하는 시민과 예술인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더욱 다채롭고 풍성해졌다고 강조했다.

 

큐브원코리아, 제이에스이엔지, 성남상사, 희망스토어, 성남시장애인연합회, 나눔과 실천, 월드디자인, 분당MTB 등 지역기업들이 후원한 양문형 냉장고, 55인치 대형TV 등 경품추첨행사도 진행한다.

 

또한 행사 참석자에게는 경기동부수퍼마켓협동조합이 후원한 행사 직전 도정한 신선한 햅찹쌀 1kg와 가수 황영웅 팬클럽이 제공한 황영웅의 첫 번째 미니앨범, 그리고 2024년 다이어리와 기념볼펜 등이 선물로 제공된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는 올 한해 자원봉사 활성화와 체계적인 행정관리를 통한 등록 봉사단체와 수요처 운영 지원을 위해 숨가쁘게 달려왔다. 특히 시청으로 청사 이전, 센터 조직의 대대적 개편, 봉사단체 및 수요처 전수실태조사 실시, 봉사실적 행정서류 간소화, 봉사적 데이터 통합관리 솔루션 구축, 지원금 투명성 제고를 위한 현장 모니터링 강화, 관련 조례를 제정해 성남사랑상품권 지급하는 등 다양한 자원봉사 인센티브 정책을 펼쳤다.

 

장현자 센터장은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는 올 한해 수고하신 자원봉사자분들의 노고를 위로 격려하며, 나눔 실천의지를 다지는 자리인 만큼 유공표창을 수상하시는 분들에 대 한 축하는 물론 흥겨운 공연에 어깨춤 추며 회포도 풀고, 푸짐한 경품의 행운과 기념품으로 행복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하면서 내년에는 성남 시민의 자원봉사 참여 확대를 위한 적극적 홍보와 공정한 봉사실적 관리, 인센티브 확대 등으로 희망도시 성남을 우리 자원봉사자들이 선도해 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12월 5일, 2023 성남시 ESG도시 비전선포식 및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