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7-15(금)
 

판교종합사회복지관과 한국지역난방공사 판교지사

 

탄소중립 인식 개선 위한 생명숲 걷기 캠페인진행

 

 

 

판교종합사회복지관과 한국지역난방공사(이하 한난) 판교지사는 지난 627()에 성남시 운중천에서 지역주민과 함께 생명숲 걷기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생명숲 걷기 캠페인은 각자가 숲을 걸으며 미세먼지 저감과 환경보호를 위한 플로깅(plogging)등의 활동을 통해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키자는 취지의 캠페인으로 올해 8회를 맞이하였다.

 

특히 올해는 한난 판교지사의 후원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한난(사장 황창하)은 에너지 절약과 국민 생활 편익 증진을 위해 집단에너지사업법에 근거해 설립된 공기업으로, 판교지사는 이러한 공적 역할 수행을 위해 2011년도에 준공되었다. 현재까지 판교 택지지구 내 공동주택 32천 세대에 열 공급을 하고 있고, 건물 137개소에 지역난방과 냉방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열병합발전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5만세대에 전기 공급이 가능하다.

 

한난 판교지사 측은 탄소중립 프로그램 참여로 주민들이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이 개선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하며, 또한 고용난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생기는 일자리들이 지역 내 고용 창출의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판교종합사회복지관 이정호 관장은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변화와 환경 위기를 실감하고 있는 요즘, 친환경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을 위한 선행에 앞장서는 한국지역난방공사 판교지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탄소중립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생명숲걷기.jpg

 

생명숲 걷기캠페인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판교종합사회복지관과 한국지역난방공사 판교지사 탄소중립 인식 개선 위한 ‘생명숲 걷기 캠페인’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