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7-10(목)
 

신구대학교식물원의 특색있는 체험교육 프로그램

 

민화 그리기와 탄소제로 꼬마정원사, 개구리를 지켜라!

 

 

· 2025 박물관/미술관 지원사업_행운의 민화 그리기

· 대상 : 어린이~청소년 포함 가족, 다문화가족, 중장년층

· 기간 : 2025. 5. ~ 10. 토요일

· 2025 환경교육 프로그램 탄소제로 꼬마정원사, 개구리를 지켜라!’

 

신구대학교식물원(전정일 원장) 갤러리 우촌(미술관)에서 <행운을 부르는 마법의 그림,민화>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민화는 어떤 그림인지, 민화의 유래와 가치, 그림 속 소재의 상징성을 알아보고, 전통회화 기법으로 민화 작품까지 그려보는 전통문화 체험교육이다.

직접 그려보는 민화로는, 부귀영화와 태평성대의 모란’, 장수와 벽사의 의미가 있는 복숭아’, 많은 씨를 품고 있는 만큼 다산을 상징하는 석류등 이다. 민화는 행운의 기운을조성하고, 생활공간을 아름답게 장식할 수 있다.

민화체험교육은 ‘2025 박물관·미술관 지원사업의 일환이고, 경기도와 성남시의 지원으로 지역문화플랫폼 활성화와 지역민의 문화 향유를 위해 신구대학교식물원에서 진행한다.

 

한편 산림청, 복권위원회,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함께 복권기금으로 운영되는 타소제로 꼬마정원사, 개구리를 지켜라환경교육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탄소중립의 개념, 생태계의 소중함,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실천적 행동 유도를 목표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개구리 서식지인 식물원에서 이론과 체험활동을 병행하며 환경감수성을 키운다. 또한 직접 기른 농산물을 수확해 요리를 하고, 자원순환 게임을 통해 지속가능한 생활방식을 자연스럽게 습득하게 된다.

현재 하반기 교육 참여 기관을 모집 중이며, 20명 내외의 단체로 신청할 수 있다.

신구대학교식물원의 특색있는 체험교육 프로그램은 참여자 모두에게 유용한 경험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신구대학교식물원 홈페이지(www.sbg.or.kr)를 참조하거나 031-724-1600에 연락하면 된다.

스크린샷 2025-07-10 213701.png

 

스크린샷 2025-07-10 213737.pn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구대학교식물원의 특색있는 체험교육 프로그램 민화 그리기와 탄소제로 꼬마정원사, 개구리를 지켜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