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9(금)
 

신구대학교식물원,“김치나눔 행사

이웃과 나누는 소박한 정성

 

- 장소 : 신구대학교식물원 에코센터 쉼터

신구대학교, 신구대학교식물원, 수목원전문가 교육생, 풍생고등학교

성남 ()참사랑복지회의 노인복지

 

노을빛 가을이 절정인 시기에 겨울을 맞을 준비도 시작된다. 1118() 신구대학교식물원(원장 권영한)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겨울맞이 김장김치 나눔 행사가 진행된다.

 

신구대학교식물원은 추운 날씨만큼 생활이 녹록치 않은 이웃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신구대학교·수목원전문가교육생·풍생고등학교와 김치를 담그고 나누고자 한다. ’김치나눔행사는 신구대학교식물원의 소박하지만, 이웃사랑이 가득 담긴 연례행사이다. 모두의 정성이 담긴 김치는 성남지역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애쓰고 있는 ()참사랑복지회를 통해 독거노인 200여 분께 전달될 예정이다.

 

특히 풍생고등학교의 참여로, 세대와 세대 간의 사이를 좁히고, 서로의 삶을 이해하며, 고령화가 심각한 시기에 노인복지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권영한 식물원장은 김장은 한국의 전통음식풍습이고, 자연환경과 지역생태계를 반영한 음식문화이다. 또한 김치를 함께 담그고, 나누는 것은 한국인의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는 가장 대표적인 활동이다. 우리의 김치가 겨울내내 노인분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식사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인 나눔을 할 것이라 밝혔다.

 

문의 및 자세한 안내는 신구대학교식물원 홈페이지(www.sbg.or.kr)를 참조하거나 031-724-1600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치나눔.jp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구대학교식물원,“김치나눔 행사” 이웃과 나누는 소박한 정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