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9(금)
 

신구대학교식물원, <식물원 미술놀이 뜰 별숲’>

- 밤하늘의 별을 꽃과 나무로 상상놀이해요!

 

 

신구대학교식물원(권영한 원장)은 식물을 매개로 아이와 어른이 미술놀이로 소통하는 방법을 제안하는 특별한 프로그램 진행한다. 올해로 3년째 진행하는 우리 아이와 함께하는 식물원 미술놀이 뜰전시연계교육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와 성남시의 지원을 받아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으로 진행하는데, 올해는 주제는 별숲이다. 깊고 푸른 여름의 밤하늘을 식물원의 정원()으로, 밤하늘을 수놓은 별과 달을 식물원의 꽃과 나무로 이야기를 만드는 상상놀이다. ‘별을 세다, 별을 따라, 별을 그리다라는 작은 주제로 이야기의 타래를 엮는 이번 프로그램은 특히 별숲이라는 주제에 맞게 밤 시간을 위한 공간이 아닌 식물원의 여름밤을 참가자에게 특별히 공개하여 어둠 속에서 식물을 자세히 관찰하는 활동을 통해 더욱 창의적인 미술놀이 작품을 완성하였다.

 

지난 6월부터 이어진 수업동안 식물을 관찰하고 얻은 영감으로 미술놀이하여 만든 결과물을 전시로 선보이는데, 청량한 여름밤의 식물원에서의 경험을 일반인과도 나누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전시는 신구대학교식물원 내 위치한 갤러리 우촌(미술관)에서 전시하여 전문작가의 공간이 아닌 일반 시민들의 예술공간으로 채워져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기간 : 2022. 07. 22.() - 08. 26.()

장소 : 신구대학교식물원 갤러리 우촌 기획전시실

 

문의 및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신구대학교식물원 홈페이지(www.sbg.or.kr)를 참조하거나 031-724-1600에 연락하면 된다.

식물원.jpg

@신구대학교식물원 <식물원 미술놀이 뜰 별숲’> 메인 포스터

식물원미술.jpg

@신구대학교식물원 <식물원 미술놀이 뜰 별숲’>

식물원미술놀이.jpg

@신구대학교식물원 <식물원 미술놀이 뜰 별숲’>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구대학교식물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