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9-08(목)
 

신구대학교식물원, Art-SEM 사진전 

<씨앗의 일생, 봄을 준비합니다> 개최

 

신구대학교식물원·국립백두대간수목원 공동기획전으로 진행

시드볼트 씨앗을 주사전자현미경(SEM)으로 촬영한 Art-SEM 사진 전시

사진과 함께 식물이 씨앗에서 성체로 성장하는 이야기 전달

전시 기간: 2021. 12. 30. ~ 2022. 03. 06.

전시 장소: 신구대학교식물원 갤러리 우촌 기획전시실

 

신구대학교식물원(원장 전정일)과 국립백두대간수목원(원장 이종건)은 오는 30일 백두대간에서 자생하는 다양한 씨앗과 꽃가루를 예술 사진으로 만나는 전시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Art-SEM 사진은 주사전자현미경(Scanning Electron Microscope)으로 식물의 미세조직과 형상을 최대

30만 배까지 확대한 흑백 이미지에 씨앗이 발아되어 피어나는 꽃 또는 열매의 색을 채색하여 예술적 요소를 가미한 작품이다.

 

특히 이번 전시에 소개되는 식물은 국립백두대간에 자생하고 있는 토종자생식물 중 32분류군의 씨앗과 꽃가루 사진으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제작하여 제공하였다

자연의 다양성과 신비로움을 Art-SEM 사진이라는 새로운 시각으로 접하고 우리나라 생물자원의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기회가 될것이다.

아울러 이번 전시에는 씨앗이 지닌 잠재력과 가능성을 씨앗에서 성체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로 구성하였으며, 겨울 식물원의 땅속 세상을 상상할 수 있는 잠자는 씨앗 찾기전시연계프로그램(2022. 01. 08 ~ 03. 05. 매주 토요일 운영)도 참여할 수 있다.

 

문의 및 자세한 안내는 신구대학교식물원 홈페이지(www.sbg.or.kr)를 참조하거나 031-724-1600으로 연락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구대학교식물원, Art-SEM 사진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