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15(목)
 

신구대학교식물원, “라일락의 재발견국제 워크숍 온라인 개최

 

 

일정 : 20211111일 목, 14:00 16:30

장소 : 신구대학교식물원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

 

신구대학교식물원(원장 전정일)에서 라일락의 재발견이라는 주제로 라일락 문화 확산 및 교류를 위한

 국제워크숍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신구대학교식물원의 대표 식물인 라일락을 주제로 이웃 나라와 식물문화를 교류하는 세 번째 행사로, 2016-우크라이나 산림생명자원관리 업무 교류 워크숍’, 2019라일락 문화 교류를 위한 국제워크숍을 진행한 바 있다.

 

신구대학교식물원은 국립수목원에서 지정한 산림생명자원관리기관으로 라일락(수수꽃다리속Syringa) 보급 및 확산을 위해 한··일 라일락 전문가를 한자리에 초대하였다.

 

한국 자생종 수수꽃다리속의 하나인 버들개회나무의 분류학적 실체와 종 특성 연구(김다연)’, ‘수수꽃다리속의 이차대사산물 및 계통진화와 지리적 분포의 연관성(추이 홍샤)’ 그리고 일본 북해도 아이누 민족의 개회나무(Syringa reticulata) 활용(히데오 이하라)’ 등 동아시아 라일락을 새롭게 접근하는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아울러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신구대학교식물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라일락에 관심이 있는 식물 전문가를 비롯한 식물애호가 등 누구라도 온라인을 통해 함께 할 수 있다.

버들개회나무.jpg

[ 버들개회나무]

문의 및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신구대학교식물원 홈페이지(www.sbg.or.kr)를 참조하거나 031-724-1600으로 연락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구대학교식물원, “라일락의 재발견” 국제 워크숍 온라인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