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15(목)
 

 

성남시,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CCTV 확충!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차 단속 CCTV15, 통학로 CCTV 13확대

 

성남시(은수미 성남시장)는 최근 준공된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차 단속 CCTV15곳과 중·고교 통학로 생활안전 CCTV 13곳을 포함하여 올해 127578대를 추가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올해 383000만원을 들여 통학로, 공원 등 생활안전 CCTV 545, 어린이보호구역 등 불법주정차 단속 CCTV27, 주행차량 번호인식 CCTV 6대를 추가 설치한 것이다.

 

특히,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차 단속 CCTV는 초등학교 주변에 불법으로 주정차 되어있는 차량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사업으로 성남시 61개교 초등학교 주변에 86대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통학로 CCTV는 중·고등학교 주변에 설치하여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길 조성을 위한 사업으로 84개교에 532대를 설치하여 아이들의 안전을 지키고 있다.

 

또한, 어린이보호구역 및 통학로 등에 설치되어 있는 생활안전 CCTV는 작동을 알리는 LED 안내판과 비상벨도 함께 설치하여 운영중이며, 성남시청 8CCTV 통합관제센터와 실시간 연동해 24시간 모니터링으로 위급상황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한다.

 

시 관계자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우리 아이들의 안전이 최고라는 생각으로 어린이보호구역 및 통학로 등 아이들의 안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생활안전 CCTV를 확대 설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남시,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CCTV 확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