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6-30(목)
 

 

성남시 100회 어린이날 큰잔치시청, 탄천 등 3곳서 열려

 

마술쇼, LED 댄스, 보물찾기, 연날리기대면·비대면 놀거리 다양

 

 

성남시는 어린이날인 오는 55일 여수동 성남시청과 야탑동 탄천물놀이장, 태평동 탄천물놀이장 등 3곳에서 100회 어린이날 큰잔치를 연다.

 

오늘을 날아 미래로를 주제로 한 이날 행사는 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맞춰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한다.

 

성남시는 이날 오전 1030분부터 1시간 동안 시청 1층 온누리에서 400명이 온·오프라인(현장 100, 300)으로 참여한 가운데 ‘LED 댄스와 체험형 마술쇼공연을 펼친다.

 

LED 댄스는 공연팀이 특수 제작된 발광다이오드 의상을 입고 암흑 속에서 춤을 추는 이색 쇼로 꾸며진다.

 

마술쇼는 비둘기, 지팡이 마술 등을 선보이고, 사전에 나눠준 마술 재료 세트로 손수건 마술, 카드 마술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들 공연은 시민 누구나 성남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유튜브로 시청할 수 있다.

 

성남시청에서 열리는 행사에 현장 또는 줌으로 참여하려면 418~20일 성남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서비스 예약부모교육·행사)를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된다.

 

탄천 물놀이장 2곳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행사는 체험마당과 놀이마당으로 꾸며진다.

 

사전 예약 절차 없이 행사 당일 현장을 오면 원형부채·손으로 누르면 튀어 오르는 인형·바람개비·소망 연 만들기, 동물 썬캡 꾸미기를 해볼 수 있다.

 

비눗방울 놀이, 보물찾기, 연날리기 등 놀거리도 다양하다.

 

시 관계자는 아동들이 어린이날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행사 장소를 분산하고, 다양한 놀거리, 체험거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남시 ‘제100회 어린이날 큰잔치’ 시청, 탄천 등 3곳서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